본문 바로가기
이력서 및 자소서

잡포탈에 올리는 이력서에는 요구를 정확하게.

by LaVida 2021. 6. 29.

잡포탈에 올리는 이력서 작성 요령

 

잡 포탈에 이력서를 등록하면 스카우트 제안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은

- 내가 어떤 기업에서 어떤 직무의 스카우트 제안을 받는지를 알 수 있으며, 

- 더 나아가 스카우트 제안을 통해 최근 어떤 업종에서 어떤 직무 경험의 인력을 찾는지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적인 흐름을 알고 싶은 경우에는 본인의 직무 경험을 잘 정리하여 어필하고, 관련 키워드를 잘 요약해서 기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제안된 포지션의 직무 요건을 보면서 희망하는 직무로의 커리어 발전을 위해 본인이 어떤 부분을 좀 더 발전시키면 좋을지를 확인하는 것도 커리어 관리에 있어 좋은 자세입니다.

 

간혹 금융에서 유통, 전자에서 인터넷 기업 등으로 업종을 바꾸어 이직을 희망한다거나, SI 업체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현업 포지션으로 이직을 희망한다거나 하는 식으로 직무나 직종 변경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명확하게 본인의 희망 사항을 기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현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비슷한 업종, 비슷한 직무를 제안하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커리어 방향성에 대해 기입하여 작성하면 포지션 제안을 하는 기업 인사 담당자나 헤드헌터들이 참고하여 컨택하게 되므로 상호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 조금은 관심이 적은 분야의 이직 제안이 오더라도 그냥 메일을 읽고 답변을 안 하는 행동보다는, 자신의 현 상황과 더불어 어떤 직무(직종)로의 이직을 희망하는지 답변을 주는 것이 다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3분 남짓한 간단한 회신이 자신의 커리어를 관리하고, 찾는 기회를 가져다줄 기회를 넓힐 수 있다면 굳이 무시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